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! 오늘은,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,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특히, 트럭이나 버스 또는 차를 운전해야 하는 직업이나, 직장에 계시는 분들은, 발급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



또, 취업을 한다거나, 회사를 옮기게 될 때, 회사측에서 제출을 요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, 그렇기 때문에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을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

먼저, 운전경력증명서 발급하기 위해서는 '민원24;싸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. 그리고,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면, 운전경력 또는 운전경력증명서 라고 검색하시면 몇가지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




그러면, 해당 운전경력 증명발급을 신청을 클릭하시면 되는데, 그 전에 로그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. 로그인을 하실 땐, 본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.




운전경력증명서는, 한글과, 영문으로 두가지가 나와있는데, 필요하신 것을 클릭하셔서, 출력하시면 됩니다.운전경력증명서 한글로 보시면, 신청인 성명, 생년월일이 나와있고, 그 외에, 경력, 법규위반, 교통사고 등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

또한, 발급사유, 수령방법, 발급부수,까지 선택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. 모든 사항을 선택하신 후, 민원신청하기를 하시면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!

댓글